출처 및 다운로드: https://www.spigotmc.org/resources/jobs-reborn.4216/
필수 : Vault, 경제 플러그인
마크 초기부터 있었던 근본 그 자체 플러그인입니다.
서버에 직업을 추가해주며 이를 통해 돈을 벌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펄미션 노드
유저 - jobs.use
어드민 - jobs.admin
자세한 정보는
https://www.spigotmc.org/resources/jobs-reborn.4216/
밑에 있습니다.
기본 설정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하지만 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직업은
나무꾼
광부
건축가
발굴가
농부
사냥꾼
탐험가
크래프터(Crafter)
낚시꾼
대장장이
연금술사(양조)
인첸터
가 있습니다.
각 직업마다 최대 레벨은 200이며
직업에 알맞은 행동을 했을 경우 직업 경험치와 포인트 그리고 돈이 자동으로 올라갑니다.
나무꾼은 나무를 캤을 때
광부는 광석을 캤을 때
건축가는 블럭을 설치했을 때
돈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레벨이 오를 경우 그에 따른 수익도 증가하게 됩니다.
(참고로 수익 증가식도 Config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부 같은 경우에는 광석을 설치하면 오히려
직업 경험치와 돈을 뺏깁니다.
사용법
명령어
/jobs join
- 직업 가입창을 엽니다.
이런 식으로 기본 직업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클릭시 직업에 가입하고, 왼쪽 클릭을 하게 되면 직업 정보창이 뜨게 됩니다.
왼쪽 클릭하게되면 위와 같이 어떤 블럭이 얼마인지 다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가격은 직업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 기본 직업 중 WoodCutter(나무꾼), Miner(광부), Digger(발굴가)를 해보겠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직업은 3개까지 가능합니다.
이제 직업에 알맞은 행동을 할 경우
위와 같이 돈, 포인트, 경험치를 받습니다.
/jobs leave [직업이름] or /jobs leaveall
- 직업을 그만둡니다.
직업을 그만두면 직업 레벨이 다 날아가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jobs shop
- 직업 상점을 엽니다.
위에서 받았던 포인트로 살 수 있는 상점입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아이템마다 펄미션 노드가 있기 때문에 그걸 유저가 갖고 있지 않다면
구매할 수가 없습니다.
이는 밑에서 자세히 다룰겁니다.
Config 사용법
저가 어느 정도 사용해본 결과
서버에 적용하시려면 Config를 무조건 건드리시길 바랍니다.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게 되면
인플레이션이 일어나기 정말 좋은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특히 탐험가, 크래프터, 건축가가 문제입니다.
탐험가는 움직이기만 해도
크래프터는 조합만 해도
건축가는 특정 블럭을 설치하기만 해도
돈을 주기 때문인데
0원으로 시작해도 몇 분만에 천원 그냥 법니다.
그렇다고 다른 직업도 문제가 없는 건 아닙니다.
광부는 돌만 캐도 돈이 엄청 쌓입니다.
따라서 이것들을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플러그인 폴더 안에 Jobs 폴더를 들어가주시고
jobConfig를 메모장 같은 걸로 열어주세요.
Ctrl + F로 찾기를 열어주시고
Explorer를 입력하고 다음 찾기를 눌러줍시다.
가장 좋은 건 이 직업을 삭제하는 겁니다.
밑에 Crafter가 있는 전까지 다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수치를 조절하는 방법도 알아보죠.
아까 탐험가를 지워서 그 자리에 크래프터가 있습니다.
그중 위와 같은 부분이 있는데
아이템을 조합했을 경우 그때의 돈, 경험치, 포인트를 각각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전 모든 아이템의 income(돈)을 0.1원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Config 설정이 끝났으니
/jobs reload 또는 서버를 껏다켜봅시다.
다시 직업 창을 열어보면 탐험가가 지워졌고
아까 바꾼 값도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서버에 맞게 직업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상점 부분을 볼 차례입니다.
상점 Config
여기서 shopItems.yml을 메모장 같은 걸로 열어주세요.
처음 보면
좀 헷갈리실 수 있는데
PermissionsEx를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안에 있는 예시를 조금 변형한 걸로 설명해드릴게요.
LureEnchantBook: - 아이템 이름(게임에 표시되는 건 아닙니다.)
Price: 200.0 - 가격(포인트) 정하는 곳입니다.
Icon: - 아이콘입니다. 그 상점에 표시되는 걸 말하는 거죠. 사서 받는 아이템과는 다릅니다.
Id: enchanted_book - 아이템 종류
Name: "&e인첸트 북" - 아이템 표시 이름
Lore: - 아이템 설명을 정하는 곳입니다.
- "&eContains Lure 3 enchant" - 늘릴 수도 있습니다.
HideWithoutPermission: true - 펄미션이 없을 경우 버튼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RequiredPermission: - 해당 펄미션이 없으면 구매할 수 없게 만듭니다.
- jobs.item.LureBook - 이게 그 펄미션 원하시는 대로 적으시면 됩니다.
RequiredJobLevels: - 직업 레벨 제한입니다.
- Fisherman-100
PerformCommands: - 구매했을 경우 명령어를 작동하는 겁니다. 여기선 msg를 사용하네요.
- "msg &eThanks [player] for buying this book!"
GiveItems: - 구매했을 경우 받는 아이템을 정하는 곳입니다. 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Book: - 아이템 이름(Config 적는 사람이 구분하라고 적는겁니다.)
Id: enchanted_book - 아이템 종류
Amount: 1 - 개수, 안 적으면 1개 받습니다.
Name: "&eSuper LURE enchanted_book" - 아이템 표시 이름, 실제로 아이템 받으면 여기 이름으로 나옵니다.
Enchants: - 인첸트 부여하는 곳입니다. 여기서는 미끼 3이네요.
- LURE=3
Apple: - 두 번째로 받는 아이템입니다.
Id: apple
Amount: 3
위와 같이 설정했을 경우
차례대로 상점, 구매했을 때 받는 아이템입니다.
이렇게 직업 플러그인 소개는 끝났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서버 만드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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