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1.12 버전을 기준을 하여 rpgitem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명령어가 대폭 달라졌는데요.
이에 따른 변경점을 반영한 내용입니다.
이전 글(1.12 버전)
다운로드
https://nyaacat.github.io/RPGItems-wiki/#/en-us/installation?id=_1152-v38
필수 플러그인
Vault
NyaaCore
LangUtils
본 강좌 내용에 등장하는 플러그인
EssentialsX
[] 필수
{} 옵션
기존 설명에 있던 워프 주문서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먼저 가장 기본적인 명령어를 알아야겠죠.
/rpgitem create [식별ID]
- [식별ID]으로 된 아이템을 생성합니다.
* 여기서 식별ID란, 아이템을 생성했을 때 나오는 이름이 아니라
명령어로 꾸민 아이템의 데이터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pgitem remove [식별ID]
- [식별ID]를 삭제합니다
*해당 식별ID를 가진 아이템 전부다 효력을 잃게 되고
일반 아이템으로 돌아갑니다.
(다이아 검 데미지를 20으로 했다면지울 경우
그 아이템은 원래 다이아검 성능으로 돌아옴)
/rpgitem list
- 만들어진 아이템 리스트를 봅니다.
/rpgitem give [식별ID] {닉네임} {개수}
- [식별ID] 아이템을 {닉네임}에게 {개수}만큼 지급합니다.
* {} 모두 생략 시 자신에게 1개 지급
일단 위 명령어들로 아이템을 만들고 얻어보겠습니다.
/rpgitem create warp
warp라는 이름으로 아이템을 만들어봅시다.
그다음
/rpgitem give warp
warp라는 아이템을 한번 받아볼게요.
그러면
위와 같은 아이템을 받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warp라는 이름은 아이템 외형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제 이 아이템을 꾸며볼게요.
/rpgitem display [식별ID] [원하는 이름]
- [원하는 이름]으로 [식별ID]의 이름을 바꿉니다.
*이게 이제 아이템의 외형 이름을 바꾸는 겁니다.
/rpgitem damage [식별ID] [최소 대미지] {최대 대미지}
- [식별ID]의 아이템의 대미지를 바꿉니다.
*최소 대미지만 입력할 시 그 대미지 값으로 조정됩니다.
/rpgitem item [식별ID] [Material(아이템 값)]
- [식별ID]의 아이템 값을 정합니다.
*아이템 값을 다이아몬드로 입력 시 그 아이템은 다이아몬드로 바뀝니다.
입력할 때 아이템 값은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띄어쓰기는 _로 입력)
ex)/rpgitem item test DIAMOND_SWORD
※참고※
커스텀 모델 값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rpgitem custommodel [식별ID] [커스텀 모델 값]
- 해당 입력 값을 씌웁니다.
/rpgitem customitemmodel [식별ID]
- 해당 커스텀 모델을 활성화시키거나 비활성화시킵니다.
/rpgitem description [식별ID] add [넣을 설명]
- 해당 아이템에 설명을 넣습니다.
*설명은 ''로 감싸줘야 합니다.
ex) '전설의 검!'
/rpgitem description [식별ID] remove [설명 줄번호]
- 해당 줄의 설명을 지웁니다.
*여기서 줄번호가 뭐냐면 표지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맨 위가 0 그 밑에 줄 1 그 밑에 줄 2..
이런 식으로 갑니다.
/rpgitem description [식별ID] set [설명 줄번호] [설명]
-해당 줄의 설명을 다시 설정합니다.
자 이번에도 저 위에 명령어를 토대로 꾸며보죠
이름은 워프 주문서로 하고
대미지가 없으면 섭섭하므로 1 ~ 2를 넣어줍시다.
그리고 주문서의 근본에 맞게 아이템은 종이로 합시다.
간단하게 설명도 추가해봅시다.
그리고 한번 이 아이템을 다시 받아볼까요?
대충 이제 외형 작업은 다 끝났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필요한 것은
이 아이템을 들고 우클릭을 하면
미리 지정된 곳에 워프가 되고
이 아이템은 삭제되는 기능입니다.
일단 워프를 만들어줍시다.
(에센셜 명령어)
그다음 가장 중요한 아이템 삭제와 명령어 기능 추가입니다.
이 부분 같은 경우는 명령어가 비슷비슷하지만 거기서 파라미터가 추가되는 형식입니다.
/rpgitem power add [식별ID] [능력이름] {해당 능력에 알맞는 파라미터...}
- 해당 아이템에 [능력이름]이라는 능력을 추가합니다.
/rpgitem power remove [식별ID] [설명 줄 번호-rpgitems:능력]
- 해당 능력을 삭제합니다.
*전체적으로 둘 다 복잡합니다. 그래도 1.15는 명령어로 써야 할 것을 미리
보여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겁니다.
특히 remove는 겁먹지 마세요 ㅎㅎ
먼저 consume이라는 능력을 추가해줍시다.
해당 능력은 아이템의 사용했을 때 사라지게 만들어주는 명령어입니다.
그다음은 오늘 강좌에서 가장 복잡한 명령어네요..
음.. 딱 보면 머리가 아파오실 겁니다.
하지만 간단해요!
이는 1.13버전 설명 글하고 비교해보면 됩니다!
/rpgitem [아이템이름] power command 1 right `우 클릭 시 이동` `warp [지역이름]`
이게 바로 1.13버전 설명인데요!
위 명령어에서 1이 바로 쿨타임, cooldown:0이고
right는 생략되었습니다.
`우 클릭 시 이동`은 display:warp 부분이고
`warp [지역이름]`는 command:`warp test`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는 ESC 바로 밑에 키입니다.
반드시 이걸로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이제 권한이 없는 사람들은 사용하지 못하게
permission:rpgitem.use.warp를 추가했습니다.
아무 유저에게 rpgitem.use.warp 주면 이 아이템을 쓸 수 있는 권한이 생깁니다.
(없애도 됩니다.)
다시 보니 1.15 버전이 1.13보다 더 직관적이죠?
위 명령어를 입력하신다면!
완성입니다.
이제 한번 사용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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