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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기타 강좌

[마인크래프트 RPGITEM 강좌]1.13 ~ 1.15 버전 RPGITEM 사용법 및 다운로드

by Zepelown 2020. 4. 15.

과거에 1.12 버전을 기준을 하여 rpgitem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명령어가 대폭 달라졌는데요.

 

이에 따른 변경점을 반영한 내용입니다.

 

이전 글(1.12 버전)

2019/10/21 - [마인크래프트/플러그인 소개] - [마인크래프트 Spigot 1.11 ~ 1.15] RPGITEMS, 서버에 작살나는 무기들을 추가해주는 플러그인 대명사 (예시설명, 명령어 위주)

 

[마인크래프트 Spigot 1.11 ~ 1.15] RPGITEMS, 서버에 작살나는 무기들을 추가해주는 플러그인 대명사 (예시설명, 명령어 위주)

출처 및 다운로드: https://www.spigotmc.org/resources/rpgitems.17549/ [이 플러그인은 Spigot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준비물: RPGITEM , Essential 플러그인, Vault, (아래 두 개는 Vault 넣어도 작동을..

zepelown.tistory.com

 

 


다운로드

https://nyaacat.github.io/RPGItems-wiki/#/en-us/installation?id=_1152-v38

 

RPGItems Wiki

 

nyaacat.github.io

필수 플러그인

Vault

NyaaCore

LangUtils

 

 

본 강좌 내용에 등장하는 플러그인

EssentialsX


[] 필수

{} 옵션

 

기존 설명에 있던 워프 주문서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먼저 가장 기본적인 명령어를 알아야겠죠.

 

/rpgitem create [식별ID]

- [식별ID]으로 된 아이템을 생성합니다.

 

* 여기서 식별ID란, 아이템을 생성했을 때 나오는 이름이 아니라

명령어로 꾸민 아이템의 데이터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pgitem remove [식별ID]

- [식별ID]를 삭제합니다

 

*해당 식별ID를 가진 아이템 전부다 효력을 잃게 되고

일반 아이템으로 돌아갑니다.

(다이아 검 데미지를 20으로 했다면지울 경우

그 아이템은 원래 다이아검 성능으로 돌아옴)

 

/rpgitem list

- 만들어진 아이템 리스트를 봅니다.

 

 

/rpgitem give [식별ID] {닉네임} {개수}

- [식별ID] 아이템을 {닉네임}에게 {개수}만큼 지급합니다.

 

* {} 모두 생략 시 자신에게 1개 지급

 

 

 

일단 위 명령어들로 아이템을 만들고 얻어보겠습니다.

 

/rpgitem create warp

 

warp라는 이름으로 아이템을 만들어봅시다.

 

그다음

 

/rpgitem give warp

 

warp라는 아이템을 한번 받아볼게요.

 

그러면

 

위와 같은 아이템을 받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warp라는 이름은 아이템 외형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제 이 아이템을 꾸며볼게요.

 

/rpgitem display [식별ID] [원하는 이름]

- [원하는 이름]으로 [식별ID]의 이름을 바꿉니다.

 

*이게 이제 아이템의 외형 이름을 바꾸는 겁니다.

 

 

/rpgitem damage [식별ID] [최소 대미지] {최대 대미지}

- [식별ID]의 아이템의 대미지를 바꿉니다.

 

*최소 대미지만 입력할 시 그 대미지 값으로 조정됩니다.

 

 

/rpgitem item [식별ID] [Material(아이템 값)]

- [식별ID]의 아이템 값을 정합니다.

 

*아이템 값을 다이아몬드로 입력 시 그 아이템은 다이아몬드로 바뀝니다.

입력할 때 아이템 값은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띄어쓰기는 _로 입력)

ex)/rpgitem item test DIAMOND_SWORD

 

 

참고

커스텀 모델 값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rpgitem custommodel [식별ID] [커스텀 모델 값]

- 해당 입력 값을 씌웁니다.

 

 

/rpgitem customitemmodel [식별ID]

- 해당 커스텀 모델을 활성화시키거나 비활성화시킵니다.

 

 

/rpgitem description [식별ID] add [넣을 설명]

- 해당 아이템에 설명을 넣습니다.

 

*설명은 ''로 감싸줘야 합니다.

ex) '전설의 검!'

 

 

/rpgitem description [식별ID] remove [설명 줄번호]

- 해당 줄의 설명을 지웁니다.

 

*여기서 줄번호가 뭐냐면 표지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맨 위가 0 그 밑에 줄 1 그 밑에 줄 2..

이런 식으로 갑니다.

 

 

/rpgitem description [식별ID] set [설명 줄번호] [설명]

-해당 줄의 설명을 다시 설정합니다.

 

자 이번에도 저 위에 명령어를 토대로 꾸며보죠

 

 

이름은 워프 주문서로 하고

 

대미지가 없으면 섭섭하므로 1 ~ 2를 넣어줍시다.

 

그리고 주문서의 근본에 맞게 아이템은 종이로 합시다.

 

간단하게 설명도 추가해봅시다.

 

그리고 한번 이 아이템을 다시 받아볼까요?

 

대충 이제 외형 작업은 다 끝났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필요한 것은

 

이 아이템을 들고 우클릭을 하면

 

미리 지정된 곳에 워프가 되고

 

이 아이템은 삭제되는 기능입니다.

 

 

 

일단 워프를 만들어줍시다.

(에센셜 명령어)

 

그다음 가장 중요한 아이템 삭제와 명령어 기능 추가입니다.

 

이 부분 같은 경우는 명령어가 비슷비슷하지만 거기서 파라미터가 추가되는 형식입니다.

 

 

/rpgitem power add [식별ID] [능력이름] {해당 능력에 알맞는 파라미터...}

- 해당 아이템에 [능력이름]이라는 능력을 추가합니다.

 

/rpgitem power remove [식별ID] [설명 줄 번호-rpgitems:능력]

- 해당 능력을 삭제합니다.

 

 

*전체적으로 둘 다 복잡합니다. 그래도 1.15는 명령어로 써야 할 것을 미리

보여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겁니다.

특히 remove는 겁먹지 마세요 ㅎㅎ

 

 

먼저 consume이라는 능력을 추가해줍시다.

 

해당 능력은 아이템의 사용했을 때 사라지게 만들어주는 명령어입니다.

 

그다음은 오늘 강좌에서 가장 복잡한 명령어네요..

 

음.. 딱 보면 머리가 아파오실 겁니다.


하지만 간단해요!

 

이는 1.13버전 설명 글하고 비교해보면 됩니다!

 

/rpgitem [아이템이름] power command 1 right `우 클릭 시 이동` `warp [지역이름]`

 

이게 바로 1.13버전 설명인데요!

 

위 명령어에서 1이 바로 쿨타임, cooldown:0이고

 

right는 생략되었습니다.

 

`우 클릭 시 이동`은 display:warp 부분이고

 

`warp [지역이름]`는 command:`warp test`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는 ESC 바로 밑에 키입니다.

반드시 이걸로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이제 권한이 없는 사람들은 사용하지 못하게

 

permission:rpgitem.use.warp를 추가했습니다.

 

아무 유저에게 rpgitem.use.warp 주면 이 아이템을 쓸 수 있는 권한이 생깁니다.

(없애도 됩니다.)

 

 

다시 보니 1.15 버전이 1.13보다 더 직관적이죠?

 

위 명령어를 입력하신다면!

 

완성입니다.

 

이제 한번 사용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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