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pigot 1.20.1 버전을 기준으로 하여 제작되었습니다.
https://zepelown.tistory.com/46
위 내용을 최신 버전(인텔리제이, gradle, minecraft 포함)에서 사용할 수 있게
재작성한 글입니다.
먼저 저는 임의로 KotlinTest2라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메인 클래스(KotlinTest2)를 다음과 같이 설정해 두었습니다.
현재 onEnable() 메소드 안에 로그만 남길 뿐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이제 위 사진 기준 좌측에 있는 build.gradle 파일로 들어가 줍니다.
plugins {
id 'java'
}
group = 'org.zepelown'
version = '1.0-SNAPSHOT'
repositories {
mavenCentral()
maven {
name = "spigotmc-repo"
url = "https://hub.spigotmc.org/nexus/content/repositories/snapshots/"
}
maven {
name = "sonatype"
url = "https://oss.sonatype.org/content/groups/public/"
}
}
dependencies {
compileOnly "org.spigotmc:spigot-api:1.20.1-R0.1-SNAPSHOT"
}
def targetJavaVersion = 17
java {
def javaVersion = JavaVersion.toVersion(targetJavaVersion)
sourceCompatibility = javaVersion
targetCompatibility = javaVersion
if (JavaVersion.current() < javaVersion) {
toolchain.languageVersion = JavaLanguageVersion.of(targetJavaVersion)
}
}
tasks.withType(JavaCompile).configureEach {
if (targetJavaVersion >= 10 || JavaVersion.current().isJava10Compatible()) {
options.release = targetJavaVersion
}
}
processResources {
def props = [version: version]
inputs.properties props
filteringCharset 'UTF-8'
filesMatching('plugin.yml') {
expand props
}
}
위와 같은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 맨 밑에 코드를 추가해 줍시다.
jar {
archiveFileName = 'testplugin.jar'
destinationDirectory = file("C:\\Users\\user\\Desktop\\game\\minecraft\\1.20.1 plugin develop server\\plugins")
manifest {
attributes 'Main-Class': 'org.zepelown.kotlintest2.KotlinTest2'
}
}
archiveFileName 은 빌드 후 결과물인 jar 파일의 이름을 뜻하고
destinationDirectory는 결과물의 위치(경로)를 뜻합니다.
arttibutes 'Main-Class'는 말 그대로 메인클래스의 경로를 지정해줘야 하며 패키지형식으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메인 클래스란?
onEnable과 onDisable이 있는 클래스를 적어주면 됩니다.
다시 돌아와서
attributes 'Main-Class': 'org.zepelown.kotlintest2.KotlinTest2' 는
org.zepelown.kotlintest2의 경로에 있는 KotlinTest2 클래스를 의미하는 겁니다.
이제 빌드를 해보겠습니다.
인텔리제이 오른쪽에 보면 Gradle이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걸 눌러줍니다.
Tasks -> Build -> jar 찾아서 더블클릭 해줍니다.
그러면 빌드가 진행되는데
위에서 결정한 파일명과 경로에 맞게 빌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실행해 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알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한번 빌드를 진행했을 시에
오른쪽 상단의 초록색 실행 버튼으로 빌드가 가능해지니
계속 Gradle 창에서 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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